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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야 회원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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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플레이엔유(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여기야 서비스 (http://gohere.kr, 이하 '여기야'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 '준회원' 및 '비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제휴점이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통한 거래관계의 숙박업소를 말합니다.
- '쿠폰'이라 함은 여기야 서비스 내 이용 가능한 모든 종류의 쿠폰을 말합니다. 쿠폰발급 및 사용방법은 쿠폰별 명시된 기준을 따릅니다.
- '스탬프'라 함은 여기야에서 제공하는 QR코드 형태의 커머스형 서비스입니다. '회원'은 스탬프 태그가 있는 제휴점에 방문하여, 스탬프를 수집 및 촬영하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탬프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서 종료 및 변경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손해는 회사에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골드존'이라 함은 여기야에서 제공하는 QR코드 형태의 커머스형 서비스입니다. '회원'은 골드존 태그가 있는 제휴점에 방문하여, 객실 혹은 프런트에 설치된 골드존 스티커를 촬영하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골드존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서 종료 및 변경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손해는 회사에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골드'라 함은 회사가 별도로 명칭을 부여한 것으로, 여기야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여기야 내 가상 포인트 입니다. 적립된 '골드'는 명시된 기준에 따라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제 26조 참고)
- '여기야 상품권'이라 함은 여기야 서비스 내 예약 상품을 구매 시 가능한 여기야 내 가상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은 명시된 기준에 따라 사이트 내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합니다.(단,골드샵의 상품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여기야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여기야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 1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여기야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하며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준회원 및 회원은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거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편의를 위해 본인의 'Facebook' 및 카카오톡 계정 연동을 통해 여기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의 계정이 아닐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위 3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 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 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 사이트 내의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D, 이름, 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자 또는 명시된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단 법정 대리인을 동반하여 가입을 요청할 경우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닉네임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여기야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 및 닉네임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e-mail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경쟁업계의 서비스명이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1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재화, 또는 쿠폰의 발송
- 모텔, 호텔, 게스트 하우스, 펜션 등 숙박업소 위치 정보 제공 제휴사 및 사용자 위치정보 제공 등
-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여기야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고객센터(1600-5367)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새벽 02시까지 운영합니다.(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단, 회사의 사정으로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이용후기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골드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등록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이용 후기의 경우, 중립의 입장을 벗어나 단점만 크게 부각하여 컨텐츠의 가치를 잃을 경우
- 사실 근거가 부족한 게시글로서 제휴점에 피해가 예상되거나 타회원을 선동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행위.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후기, 게시글, 방명록 등) 일체는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자료내용 책임과 '회사'의 정보수정 권한)
(1) 자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여기야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범주 내에서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며 타인에게 위탁 또는 대행 관리하는 것은 금합니다. 위탁 또는 대행 관리 시 적발될 경우 해당 아이디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와 제휴된 업체에 제공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정보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서비스(예약상품 구매 등)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은 이용요금 결제를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제25조 1항)에 의해 이용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예약상품의 이용)
(1)'예약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간편결제,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골드, 상품권 등)
(3)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를 거쳐 “예약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성명, 연락처의 입력
- 재화 또는 용역 및 이용시간 선택
- 결제방법의 선택
(4)'예약거래'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5)'예약거래'시 숙소예약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6)'예약거래'시 숙소예약의 특성상 취소와 환불은 숙박업소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및 휴대폰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예약 취소, 환불규정 및 숙소이용규정 등)
(1) 구매취소 및 환불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 등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각 항목에서 명시된 범위 내에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4)'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이 구매한 상품을 중도 해지하여 환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결제 수수료 차감 후 환불 합니다.
(5)'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으로 결제를 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6)계약해제, 해지 요청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라 환불하며,단, 결제수단별 취소가능 기간, 취소 방법 또는 취소 후 조치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무통장입금의 경우 은행송금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 휴대폰결제의 경우는 결제한 해당 월내에만 결제 취소 가능합니다.
- 그 외의 결제수단은 각 결제수단별 결제취소 절차에 따릅니다.
(7)상품별 별도로 고지된 기준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경우 환불 및 취소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예약'상품을 구매하여 제휴점에 예약이 완료된 경우
-'예약'상품 구매 시 비회원으로 결제를 진행하거나, 예약자 정보(이름,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은 경우
- 예약취소가 불가능한 시간에 고객사정으로 인한 예약취소
- 회사가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8) 객실 요금은 2인 입실 기준이며, 인원 추가 시 입실 불가 또는 추가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9)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혼숙은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며, 혼숙을 시도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0) 제휴점 현장에서 객실 컨디션 및 서비스로 인해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여기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유형의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에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단, 실제 배송된 제품이 아닌 SMS/LMS 등으로 회원이 교환권 수령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골드샵 내의 기프티콘 상품, 예약상품 구매 등 무형의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서는 각 상품별 취소 및 환불 기준을 따릅니다.

제 21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푸쉬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상품 거래의 일반

제 23 조 (계약의 성립)
사이트는 제 24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19세 미만의 청소년 회원의 구매

제 24 조 (구매신청)
(1) 사이트 회원은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무료/유료 상품, 쿠폰, 서비스 등에 모두 해당되며, 사이트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결제방법의 선택

제 25 조 (대금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휴대폰 소액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간편결제(카카오페이, PAYCO, PAYNOW, 티머니 등)
- 골드
- 여기야 상품권

(2) 회원이 구매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6 조 (골드의 정의 및 사용)
(1) '골드'는 회사가 여기야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상 포인트이며, 골드샵 내 기프티콘 상품 구매나, 제휴점의 핫딜/예약 상품 등을 구매 시 부분적인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골드 사용 시 휴대폰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1개의 휴대폰 번호당 1개 계정만 가능하며, 회원의 사정으로 인해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1600-5367)를 통해 변경하셔야 하며, 인증을 통하지 않은 계정의 골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타계정으로 이관이 불가능합니다.
(2) '골드'는 상품 및 예약상품 등의 구매, QR코드 인증, 이용후기 작성 또는 이벤트 응모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립될 수 있습니다.
(3) '골드'는 명시된 기준에 따라 사이트 내 상품 교환, 쿠폰 구매, 또는 여기야 유료서비스 등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대금지급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골드'의 유효기간은 적립 방식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상품별 명시된 골드 적립 기준을 따릅니다. 또한, 골드로 결제 시 유효기간 만료시점이 빠른 순으로 자동 선택되어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골드’는 자동소멸 됩니다.
(5) '골드' 초기화를 선택한 회원의 골드는 최초 0원으로 초기화가 되며, 초기화된 골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복구 불가합니다.
(6) '골드' 서비스는 별도로 시행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사의 사정에 따라서 종료 및 변경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손해는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쿠폰의 사용)
(1) 쿠폰은 사이트 내 무료 쿠폰, 판매되는 유료 쿠폰 등 모든 종류의 쿠폰과 무형의 서비스 상품 등을 의미하며, 쿠폰별 명시된 기준에 따라 발급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구매한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자동 소멸합니다.
(3) 회원은 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개별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한해서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 쿠폰의 경우 회원이 유효기간 이내에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회원에게 발급된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8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간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여기야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9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단,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 도용시 개인정보정책에 의거 처리됩니다.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부정사용으로 취득한 골드에 대해서는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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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0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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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약관 공지일 : 2016년 10월 18일
- 약관 시행일 : 2016년 10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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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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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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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조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1) 회원은 언제든지 여기야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최초 아이디(이메일주소) 생성하며 이후 동일한 아이디(이메일주소)로 추가적으로 아이디(이메일주소)를 생성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디(이메일주소)는 1인에게 한번의 회원 권한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여기야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이메일주소)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을 통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알려드린 후 마이페이지->회원정보변경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3) 가입해지는 여기야 홈페이지에 있는 '마이 페이지'를 클릭하고 '회원탈퇴'를 선택한 후 안내사항에 따라 항목 선택 및 질문사항을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면, 입력하신 사항을 기초로 이용자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처리합니다.
(4) 회원은 여기야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 해지 또는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 (쿠폰/골드/마일리지/회원할인혜택 등) 로그인이 요구되는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4조 여기야 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해지를 함에 있어서, 쿠폰, 골드, 마일리지 및 마일리지 카드 등은 현금/비현금성으로 환불 또는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2)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바랍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합니다.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회원 자신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제11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드릴 것입니다.
(2)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제 12 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1) 회사는 회원이 유용한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바랍니다. 특히 '제8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최우형
- 소속 / 직위 : 운영팀 / 팀장
- 전화번호 : 1644-5357
- E-MAIL : privacy@playnu.com
②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름 : 구본무
- 소속 / 직위 : 운영팀 / 과장
- 전화번호 : 1644-5357
- E-MAIL : privacy@playnu.com

제 13 조 (고객센터 안내)
(1)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리 운영 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2)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오전 10:00부터 새벽 02:00 (단, 점심시간 12시~13시)
- 전화번호 : 1600-5367
- 팩스 : 02-6499-5901
(3)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전화1336)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10월 18일
- 변경일자 : 2016년 10월 18일
- 시행일자 : 2016년 10월 25일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플레이엔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1)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 2항과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내 위치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 위치를 이용한 검색결과 및 주변결과(주변 모텔, 호텔, 게스트 하우스, 펜션 등)정보를 제시합니다.
(3) 제1항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 4 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제 5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ㆍ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4)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3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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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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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제공하고자 하는 경우(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 포함)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3)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위치정보법 제19조제4항),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고지요구권(위치정보법 제24조)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 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시 즉시 통보)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1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5조 내지 제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3 조 (분쟁의 조정)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주식회사 플레이엔유
(2) 대표자 : 성 용 호
(3)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48 (가락동, 3층)
(4) 대표전화 : 1644-5357
(5) E-MAIL : privacy@playnu.com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0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2조 위치정보책임자는 2016년 10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속 : 플레이엔유 운영팀장
(2) 성명 : 최우형
(3) 연락처 : 1644-5357
(4) E-MAIL : privacy@playn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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